카테고리 없음
부산 해운대 아이랑 가볼만 한 곳 3: 해운대수목원, 광안리 드론 라이트쇼, 부산 아쿠아리움
나무반 선생님
2024. 8. 13. 14:45
오늘은 해운대에 위치한 아이랑 가볼 만한 곳 3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저도 해운대에서 아이와 함께 자주 가는데 관광 장소다 보니 한 두 번 가보았는데 만족스러워서 소개합니다.
해운대수목원
- 해운대수목원은 이전에는 쓰레기 매립장으로 이용했던 시설을 수목원으로 개발한 곳입니다. 장소에 방문하면 여기가 쓰레기 매립장이 였다는 것이 상상이 안될 정도로 넓고 쾌적하고 자연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는 해운대수목원입니다. 다양한 식물이 살아 숨 쉬고, 작은 동물원에는 양, 염소, 타조, 당나귀가 함께 살고 있습니다.
-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안전을 위해 킥보드, 오토바이등은 출입을 금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목원이 엄청 넓어 어 수목원 전체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수목원 내에서 운영하는 카트를 사전 예약하여 관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관람 카트뿐만 아니라 숲해설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아래의 링크에서 날짜별로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 https://reserve.busan.go.kr/index
- 정문에서는 양산 대여가 가능하고, 화장실도 수목원의 너비에 비해 많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입장 전에 정문에서 다녀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아직 수목원을 개발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나무들이 무성하지 않은 점이 단점인데, 나중에는 나무가 만들어주는 시원한 그늘을 기대해 봅니다. 따라서 한 여름에 방문하기보다는 봄, 가을철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운대 수목원 곳곳에 차양막, 평상, 정자가 있어 간단하게 돗자리 깔고 가지고 온 도시락을 먹을 수 있습니다. 쓰레기통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생긴 쓰레기는 가정에 돌아가셔서 버리시기 바랍니다.
주소: 부산 해운대구 석대동 26
※매주 월요일 휴무, 화-일 9:00-17:00
- 야간에 운영을 하지 않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광안리 드론 라이트쇼
- 광안리 바다에서 광안대교와 함께 드론쇼를 감상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 드론쇼는 계절에 따라, 특별한 날에는 특별쇼도 이루어집니다. 저도 아이와 크리스마스 때 드론쇼를 감상하러 갔었는데요, 크리스마스 주제에 맞춰 드론 1500대가 하늘에 예쁜 그림을 그려주었어요.
- 불꽃놀이는 공해가 걱정되는데 드론이 예쁜 그림을 만들어주니 기분까지 좋아지더라고요. 노래에 맞춰 드론들이 춤을 추며 만들어주는 예쁜 그림은 일정을 반드시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gwangallimdrone.co.kr/
- 광안리 드론 라이트쇼는 매주 토요일에 진행하고 일반 공연 같은 경우에는 하루 2회(8시, 10시) 진행하고, 특별쇼 같은 경우에는 하루 1회만 진행합니다. 또한 드론은 날씨의 영향 혹은 통신으로 진행하는 행사인만큼 통신장비 오류로 인해 공연이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 주변에는 민락더마켓이 있어 민락더마켓 구경 후 도보로 광안리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이 같은 경우에는 힘들 수 있어 유모차에 태우는 것을 추천드려요.
부산 아쿠아리움(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
- 부산에 해운대에 위치한 아쿠아리움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에서는 다양한 바다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간마다 바다 동물에 대한 설명도 진행하고 있어 입장 시 받는 타임테이블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입장권은 미리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보다 저렴하게 관람이 가능하고, 주차 같은 경우에는 아쿠아리움 주차장은 매우 협소하여 인근에 연계된 주차장 이용도 가능합니다.
- 상어, 가오리, 해마, 바다거북, 해파리 등 다양한 바다동물을 만날 수 있고, 멸종 위기 동물등을 표시해 두어 고통받는 바다 해양생태계에 대해 아이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습니다.
- 인상적인 부분은 인어공주 공연입니다. 수족관에서 물고기들과 인어공주과 펼치는 공연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연 중 하나일 것입니다.
- 여름 성수기에는 운영 시간을 연장하여 운영하여 (2024.07.20-2024.08.18 까지는 9:00-20:00까지 운영, 19:00에 입장 마감합니다)